제어문
if
별다른게 없다. 그냥 javascript랑 거의 완전하게 동일하다고 보면 된다.
boolean hasCard = true;
ArrayList<String> pocket = new ArrayList<String>();
pocket.add("papaer")
pocket.add("handphone")
if (pocket.contains("money")){
System.out.println("택시타");
} else if (hasCard) {
System.out.println("택시타");
} else {
System.out.println("work")
}
public class Sample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int month = 8;
String monthString = "";
switch (month) {
case 1: monthString = "Jan";
break;
case 2: monthString = "Feb";
break;
...
case 12: monthString = "Dec";
break;
}
System.out.println(monthString);
}
}
라벨
```{code-block} java
:caption: java for loop with label
:lineno-start: 1
outer: for (int i = 0; i < 5; i++) {
inner: for (int j = 0; j < 5; j++) {
if (j == 2) break outer; // 'outer' 라벨의 루프를 종료
System.out.println("i = " + i + ", j = " + j);
}
}
```
Java에서는 loop, block에 이름을 붙여서 사용하는 라벨이란 것이 있다. 이것은 중첩된 루프를 다룰 때 유용하다. 라벨을 사용하면 중첩된 루프 중 특정 루프로 직접 이동하거나, 그 루프를 종료할 수 있다. 이는 복잡한 루프 구조에서 특정 루프를 제어할 때 도움을 준다. 특이 중첩된 루프의 어떤 부분이 제어되고 있는지 명확하게 파악을 할 수 있어서 코드의 가독성의 측면에서도 좋다.
$$
a + b = 3
$$